인스타그램 업로드용 사진, 스마트스토어 썸네일 등을 제작할 때 정사각형 사진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. 아이폰에서 사진을 촬영한 뒤 정사각형으로 크롭(자르기) 해도 된다. 그러나 아이폰에서 바로 1:1 비율(정사각형, 정방형)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설정을 할 수 있다. 아이폰에서 정사각형 사진을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.
먼저 이 팁은 아이폰 12 미니를 이용해 작성이 되었다. 아이폰 버전과 iOS 버전에 따라 인터페이스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.
먼저 카메라 앱을 켠다. 화면 가운데(카메라로 비추어지고 있는 화면)을 위로 쓸어 올리면 아래와 같은 옵션이 나타난다. 혹은 위쪽 가운데에 있는 꺾새 표시를 터치해도 된다.
아래의 메뉴 중 4:3이 쓰여있는 버튼을 터치한다. 이 외에도 다른 버튼을 이용하면 플래시, 라이브 포토, 명암, 타이머, 필터 등을 설정할 수 있다.
그러면 여러 가지 비율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옵션이 나온다. 그 중 <정방형>을 선택하면 1:1 비율의 정사각형 사진을 찍을 수 있다. 16:9 비율의 사진 촬영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.
그러면 화면 비율이 1:1로 바뀌면서 정사각형 모양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된다. 정사각형의 사진이 필요할 때 이와 같은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. 편집 시에 한 단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. 편집할 사진이 많으면 더욱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.